블로그 이미지
책에봐라
이론은 좌경적으로 행동은 우경적으로 살려는 좌파. 현재는 브라질 상파울로에 거주하며 기러기 아빠 생활 2년 째. 총각때는 나를 찾는 여행, 현재는 아이들의 꿈을 찾아주는 여행 중...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Recent Comment

Archive

Recent Trackback

Statistics Graph
2011.10.07 07:03 왼편에서 기사보기

애플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스티브 잡스의 애도 사진

애플의 창업주 스티브 잡스가
8년 여의 투병생활 끝에 결국 5(현지시간) 사망하고 말았습니다.


잡스의 사망소식은 전세계인들에게 충격을 주었고, 세계 유수의 언론들은 그의 사망 소식과 함께 그의 죽음을 애도하였습니다.

 

세계 유수의 언론들의 스티브 잡스의 죽음을 애도하고 있다.


IT
업계에 혁명을 가져온 대가의 죽음에 모두 침통해 있을 때, 유독 우리 언론사 중 한 곳 만은 어떤 이유에선지 주판알을 튕기고 있었습니다.

 

바로 조선일보입니다. 조선일보의 경제지인 <조선비즈> 6일자 기사에서 스티브 잡스 사망, 국내 스마트폰 경쟁력에는 도움이라는 자극적인 제하의 기사를 통해 잡스의 사망이 한국 스마트폰사들에게는 장기적으로는 호재라는 식의 기사를 올렸습니다.

문제가 된 조선비즈 기사

 

참 대단한 조선일보 아닌가요? 조선일보가 한국재벌 전담 호스티스(?) 일일 문학지(?)인건 알겠는데, 그래도 사람이 죽었는데 애도는 못할망정 주판알을 꺼내 들었다는 건, 정말이지 해도해도 너무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간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도 갖추지 못하는 조선의 이런 행태는 삼성 스마트 폰의 최대 걸림돌인 ━애플은 삼성 따위는 신경도 안 쓰는 데━ 애플이, 잡스의 죽음으로 조선의 가장 큰 지명 손님(?)인 삼성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착각한 데서 비롯됐을 겁니다. , 삼성과 애플의 소송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 잡스의 사망은 어떤 식으로든 삼성에 도움이 되지 않겠느냐는, 별 근거도 없는 추측인 게죠.

 

혹 조선 눈에는 애플이 삼성처럼 보였었던 건 아닐까요?이건희가 없는 삼성은 곧 무너질 거라는 저급한 사고를 애플에게도 적용한 거 아니냐는 거죠. 그렇다면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고 꼭 지들 수준의 생각을 하고 있는 거겠지만 말입니다.(사실 얘들 뇌의 용도가 무게중심용이다 보니, 이 이상의 사유가 힘들수도)

 

현재 문제가 된 조선일보의 기사는 비난 여론이 거세지나 제목만 바꾸어 올려 놓은 상태입니다. ‘스티브잡스 공백 스마트폰 업계 변화 올 듯이라는 제목으로.

조선이 머리가 나쁜 찌라시지만 그래도 발빠른 거 하나는 알아줘야겠습니다.

 

덧글

조선일보의 문제의 기사는 유사 성행위 업소 대딸방의 행태와 같다고 봅니다. 삼성이 대놓고 스스로 자위를 못하니 지들이 나서서 해주는….

오빠 좋아! 건희 오빠 좋아!”

posted by 책에봐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wlsl 2011.10.07 09:22  Addr Edit/Del Reply

    삼성을 위하는 것 같지만.... 웃겨요
    곧 종편방송이 시작되면 최대의 고객이고 이전부터 앞으로 친밀하고 친밀한 관계를 이어가려면
    아부 아니라 대한민국도 바칠 준비가 되어있는 거죠...
    정론지와 무관한 아니 이용한 조선은 대대로 비열을 사훈으로 삼을 것입니다
    ...
    조선 언제 망할까요?
    방씨도 언론 방송에 대한 흐름은 쬐께 아는지라 그랬잖아요
    어차피 지면언론은 망한다 종편을 하면 조금 천천히 망할뿐이다
    그게 언제냐구요?
    시민의 조직된 힘이 유감없이 발휘될 때가 언제냐구요

    곧이라고 믿고 싶은데
    재벌.... 특히 삼성이 저렇게 버티며 각종 법과 제도로 후원해주는 정부아래에서....
    국민보다 먼저 망할 것 같지 않으니....
    에효!!!
    방씨랑 이씨는 대한민국 창건이래 최대의 애국자라 확신하고 있는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듭니다